에어포트 유틸리티 업데이트 안내가 나오길래 여느 때처럼 조건 반사적으로 업데이트를 했다.
업데이트를 한 이후에 타임캡슐 설정 화면 진입 불가능하고 -6753 에러 메시지가 나온다. 검색해도 찾을 수 없고 해서 고통에 쩔어 있다가 하다가 혹시나 해서 다른 키워드로 찾아보니니, 이 문제에 대한 포럼 결과물이 나온다.
처음에 찾았던 검색어는 time capsule error 6753 이었고, 혹시나 해서 다시 찾아 본 것이 airport utility 6753 이었다. 타임 캡슐 문제가 아니라 에어포트 유틸리티 문제였던 것인데, 엎어치나 메치나. 발생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검색에 노출되지 않았던 것일 수도 있고.
아무튼 나만의 문제가 아니라 기존 에어포트 유틸리티 5.3.2 에서 5.4.1 로 업데이트 한 이후 나타나는 현상이었고, 아직 애플에서는 응답이 없으며, 누군가 제시한 해결책은 에어포트 유틸리티 다운그레이드였다.
별 수 없이 다운그레이드를 해서 일단 문제는 해결한 것 같은데 에어포트 유틸리티의 위치를 찾느라 조금 헤멨다(/Applications
에 있지 않고 /Applications/Utitlties
에 있다).
애플을 쓰면 쓸 수록 실망하게 되는 내용들이 계속 눈에 띄고 있다. 충분한 검증도 없이 업데이트가 나오다니... 수동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보니 나온 날짜도 벌써 며칠이 지난 3월 3일이다. JDK 문제부터 시작해서 파일명 인코딩 문제, 그리고 오늘과 같은 문제 등...
어느 것이든 완벽한 것은 없기는 하지만... 점점 애플에 대한 환상이 깨지고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